인천광역시 서구 도시재생 지원센터

Total 40건 1 페이지
  • 40
    마을공방 [마을공방2호] 마을공방 2호 근황 함께 보세요~♥ 안녕하세요~조연서 인턴 인사드립니다.여러분마을공방 2호에 대해서알고 계시나요~?저희 상생마을에새로운 공방이 하나 더 설립되고 있다는 사실!오늘은 마을공방 2호 근황에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.!마을공방 2호는 어디에 있나요~?마을공방 1호의 바로 옆! 하얀 건물 보이시죠~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184-4, 184-5 에 위치하고 있..
    작성자 조연서인턴 작성일 08-01 조회 1705
  • 39
    마을공방 [마을공방 1호] 우리 마을공방 1호 이렇게 바뀌었어요~♥ 안녕하세요.조연서 인턴 인사드립니다.주말에 비가 많이 왔었는데요~!그래서 그런지오늘은 많이 습한 것 같아요!습한 날씨무거운 공기이럴때 시원한 커피 한잔이더 간절해지는 것 같습니다...오늘은 마을공방 1호의 근황을궁금해하실 것 같아공방의 소식을 가지고 포스팅해볼까합니다. 마을 공방 1호'카페데브'마을 공방 1호는 완공된 이..
    작성자 조연서인턴 작성일 08-01 조회 1683
  • 38
    복합커뮤니티센터 서구 상생마을 복합 커뮤니티센터의 아름다운 야경~! 함께 보세요~!♥ 안녕하세요~조연서 인턴입니다.오늘은 서구 상생마을 복합 커뮤니티센터의아름다운 야경 사진을 들고 왔습니다.~!! 정말 분위기 있지 않나요~!!따듯한 색상의 조명이센터의 분위기를 더 포근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! 상생마을 주민분들의 위한 공간~! 주민분들과 함께하는 그날까지~화이팅~!
    작성자 조연서인턴 작성일 07-29 조회 1783
  • 37
    복합커뮤니티센터 [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공사 현황 알림] 구석 구석 내부를 알아보자! 22. 03. 18복합커뮤니티 센터의 개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!그동안 센터 외부를 산책하시는 주민분들의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.네 ~! 맞습니다.이번 시간엔 복합커뮤니티센터의 내부를 알아보겠습니다! <실외 점자판>복합커뮤니티센터는 크게실버케어센터, 사랑방, 주민협의체 사무실, 작은도서관, 그리고 임대공간..
    작성자 김우중인턴 작성일 03-18 조회 2198
  • 36
    마을공방 [마을공방2호] 상생마을의 공방2호 진행사항  상생마을 공방2호 건설 본격 시행! 앞서 안내드렸던 공방1호는 현재 준공되어 청년입주자의 오픈준비가 한창입니다.오픈 이후 다시한번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^^​그 사이 동절기를 지나고 공방2호 공사 또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,작년한해 마을집수리단의 교육장으로도 요긴하게 쓰였던 장소이기도 하죠주민들과 함께했던 추억이 남아있는 공간입니다.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3-04 조회 2214
  • 35
    복합커뮤니티센터 [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공사 현황 알림] 설비공사 및 난간공사<공정률 97%> ​어느덧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가 97%의 공정률에 다다랐습니다. 벽면유리가 설치되고,난간 및 조경까지, 현재는 내부 붙박이장 및 내부 공사가 한창이랍니다.하루하루 부지런히 공정을 수행하다보니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!도시재생사업안에서 주민공동이용시설 건설은 필연적인데요수많은 사업지내 건축물중,우리 상생마을 커뮤니티센터가 단연 1등이지 싶습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12-02 조회 2646
  • 34
    복합커뮤니티센터 [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공사 현황 알림] 창호공사, 천정 단열재공사 <공정률 63%> 오랜만에 가지고온 커뮤니티센터 소식입니다!! 장마철도 지나고 아침 저녁 날씨가 많이 선선해 졌습니다.​시간이 흐르는 만큼 커뮤니티센터 공사는 속도를 내고있답니다.날좋은 오늘  센터에서 줌을 잔뜩땡겨찍어보았습니다.주변정리 까지 말끔히 하고나니벌써 센터의 완성된 조감도가 투영되어 보이는 듯 합니다!이번주에는창호공사, 천정 단열재공사, 화장실 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9-10 조회 2625
  • 33
    공지 상생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'활성화계획 변경' 온라인 공청회 지난 8월 13일 금요일 유튜브 서구TV 채널을 통해 “상생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변경에 대한 공청회”가 진행 되었습니다.갑자기 이런이야기를 들으시면 ‘무엇을 변경 하는걸까?’ ,’공청회를 왜 하는걸까?’하는 궁금증이 생기셨을 텐데요.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상생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17년에 국토교통부로 부터 승인된 사업입니다.석남1동 1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8-24 조회 2566
  • 32
    복합커뮤니티센터 [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공사 현황 알림] 지상층 철근배근 및 형틀작업 <공정률 55%> 댓글2 오늘 상생마을 커뮤니티센터 소식은 특별히!저희 마을 주민이신 "강준호 선생님"께서 재능기부로 찍어주신 사진으로  안내드리고자 합니다현재 커뮤니티센터는 지상층 철근배근 및 형틀작업 진행 중인데요지난번 소식에서 철근골조가 들여다 보였는데어느새 레미콘타설이 완료되고 벽체 형틀이 제거되어견고한 건물의 형태가 보입니다!​항공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7-28 조회 3016
  • 31
    마을공방 [마을공방1호] 내부마감 및 경계담장 진행<<공사진행중>> 댓글2 불볕더위에도 착착 진행되고있는 공방모습 담아왔습니다.어느정도 내부 기본설비가 완비되고바닥마감 후경계담장 벽돌을 쌓는중 인데요올 여름이 지나기 전, 완공된 공방 모습을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!​​빨간벽돌의 공방 디자인과담장을 보니 견고하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모습입니다​​조적은 생각보다 시간이 꽤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정성스레 쌓아올린 벽돌이 우리마을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7-22 조회 3294
  • 30
    복합커뮤니티센터 [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공사 현황 알림] 기둥, 옹벽, 보철근가공조립 및 거푸집작업 공정률 45% 커뮤니티센터 철근콘크리트 공사(지하1층 기둥 철근가공 조립 및 레미콘 타설)레미콘 타설 하고 양생까지 지나고 나면어느덧 건물의 형태가 모두 갖춰질듯 합니다​​​​커뮤니티센터 기둥, 옹벽, 보철근가공조립 및 거푸집 작업 모습입니다지하 1층 레미콘 타설 예정이구요주차장위에는 주민들의 놀이공간과쉼터가 되어줄 커뮤니티센터가 만들어지는데요우리센터의 특색있는 디자인이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7-01 조회 2875
  • 29
    마을공방 [마을공방1호] 지붕징크, 출입문틀 설치<<공사진행중>> 한달전 벽돌 쌓던 공방은어느새 외부벽면이 완성되고, 지붕까지 올렸습니다가림막을 완전히 걷어내어공방1호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마을의 분위기를 180도 변화시켜주는 군요!두가지 컬러의 벽돌,징크판넬의 색도 두가지!하나인듯,둘인듯,다양한 느낌을 주는상생마을 공방 1호 입니다.!슬쩍 내부를 보니내부마감공사가 한참입니다.​​​​​​​​ 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6-29 조회 2867
  • 28
    복합커뮤니티센터 [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공사 현황 알림] 주차장 강관동바리 설치 공정율35% 커뮤니티센터의 지하2층인 주차장 동바리 설치에 따라 현황 알림드립니다기초부 콘크리트 타설 완료하였으며주차장 기둥, 옹벽 거푸집 설치한 현장 모습입니다​​​​​​ 주차장 지붕 슬래브 형틀 설치 현장​​주차장 강관 동바리 설치 모습입니다.​​​​​ 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5-12 조회 3088
  • 27
    마을공방 [마을공방1호] 외부벽돌 쌓기<<공사진행중>> 오랜만에 가져온 공방1호 소식입니다그동안 먼지가림막에 가려져 차츰 변화되고있는 공방1호의 모습을 가시적으로 볼수가 없었는데요드디어 외부벽돌쌓기 공정에 돌입하며가림막을 걷어낸곳으로 슬쩍 볼 수 있었습니다어느새 외부타설공사 마감후, 단열재 시공까지 완료!현재는 외부 벽돌공사가 한창입니다.​외부 벽돌의 컬러는 보다시피 두가지색깔로 우리동네에 존재감을 ..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5-12 조회 2890
  • 26
    마을공방 [마을공방1호] 공방1호 내부모습 <<공사진행중>> 콘크리트 바닥만 보이던 공방이내부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외벽이 세워지고안쪽 계단 및 벽체가 완성되며안쪽을 둘러보니공방의 완성모습이 어느정도 보이는듯 합니다.​​​​​​​비계구조물 안쪽 거푸집을 보니아치형 지붕의 모양또한 가늠할 수 있네요공방1호의 완성모습너무너무 기대됩니다​ 
    작성자 지영코디네이터 작성일 04-21 조회 2564

검색